본문 바로가기
용수의 먹거리 스토리

사상 퓨전포차 딱! 통문어숙회 맛집 사상 포차 맛집 딱!

by yongsoo 2024. 8. 7.
728x90

사무실에서 퇴근 준비를 하는데, 

 

형님 한분께서 간단히 한잔 하자고

 

하셔서 콜 ! 사상으로 고고!

 

오늘 소개 할 집은 사상에서 

 

1차로 가는 포전포차 딱이다. 

 

가게 정보

1. 가게상호 : 딱 ( 요리주점 )

2. 위      치 : 부산 사상구 광장로87번길 11

3. 영업시간 : 17:00 ~ 01:00 (매주일요일휴무)

4. 특      징 : 퀄리티 높은 안주

 

 

간판에 보이듯이 딱! 맛있는 요리주점이다. 

 

포차라고 하기에는 안주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사상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목촌돼지국밥을 끼고 좌회전

 

30미터 정도 오면 2증에 딱하고

 

자리 잡은 사상 요리주점 딱!

 

 

입구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흡연실 !!  ㅋㅋㅋ

 

애주가이면서 흡연하시는 분들에게는

 

야호 ! 소리 나는 아주 중요한 공간이다. ㅎㅎ

 

 

이른 시간임에도 역시나 창쪽 맨 안쪽에

 

손님들이 자리하고 있었다. 

 

보통 오픈시간에 방문하는데, 항상 손님이

 

계시고 또 많이들 들어오신다. 

 

사실, 포차라는 곳을 대학생 이후 

 

거의 다녀본 기억이 없는데, 

 

사상 딱 요리주점은 안주의 퀄리티가 

 

좋아서 방문히 항상 만족하는 가게이다. 

 

 

여느 포차와 같이 안주의 가짓수가 

 

상당히 많다. 하지만 우리는 주로 시키는

 

안주가 정해져 있다. ㅎㅎ

 

꼭 먹어햐 할 메뉴를 추천한다면, 

 

숙주돼지볶음과 통문어 숙회 ㅎㅎ

 

위 두가지는 정말 맛있다고 생각한다. ㅋㅋ

 

 

하지만 오늘의 시작은 해파리냉채 족발!

 

족발을 먹고싶다고 한 일행이 있어서 

 

해파리냉채족발로 스타트 ㅋㅋ

 

 

 

탁 쏘는 맛도 일품이지만, 

 

야들야들한 족발 역시나 아주 훌륭했으며, 

 

야채와의 조화가 정말 좋았다. 

 

 

 그 뒤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안주!

 

숙주돼지볶음과 통문어 숙회!!

 

숙주돼지볶음은 숙주와 고기 비린내 하나

 

없이 담백하면서 감칠맛이 좋아서 계속 손이 간다. 

 

통문어 숙회는 일단 정말 잘 삶는 듯하다. 

 

일식집 조리 경험이 있는 나도 문어를

 

많이 삶아 봤지만, 정말 부드럽게 잘 삶는 듯 하다. 

 

맛 좋은 안주에 술이 그냥 술술 넘어간다. 

 

항상 간단히 먹기 위해 오는 포차이지만

 

오늘도 신나게 달리고 1차를 마무리한다. ㅎㅎ

 

용수의 객관적인 평가

 음식의   퀄리티  : ★ ★ ★ ★

 매장의   분위기  : ★ ★ ★
 
 인테리어 디자인 : ★ ★ ★

 서비스      품질 : ★ ★ ★ ★

 가격  대비  가치 : ★ ★ ★ ★

 

https://naver.me/Fa3RD98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