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수의 먹거리 스토리

창원 의창구 국밥! 후추맛 국밥 봉곡동 수억돼지국밥

by yongsoo 2024. 9. 25.
728x90

창원 의창구 거래처 방문!!

 

거래처 사장님이 외근 중이라

 

점심을 해결하기 위하여

 

식당을 찾던 중 정감이 가는

 

가게를 발견 들어가 보게 되었다. 

 

가게 정보

1. 가게상호 : 수억돼지국밥

2. 위      치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261번길 17

3. 영업시간: 재방문해서 다시 공지예정

4. 특      징 : 30년 이상의 오래된 노포

 

 

생김치와 국밥의 깔끔한 맛!

 

이 문구가 끌려서 가게 안에 들어가는데

 

아주머니가 바로 앞에 계신다.ㅋㅋ

 

매장 외관 사진을 왜 촬영하냐고

 

물으시길래 블로그에 포스팅한다고 하니

 

굳이 안 올려도 된다고 ㅋㅋ

 

취미생활이라고 얘기하니 

 

이해해 주셨어요....ㅎㅎ

 

 

매장 내부 모습을 보면 아주머니

 

혼자서 운영하시는 것 치고는

 

외부 모습에 비해 아주 깔끔하였다. 

 

외부야 세월에 흔적이라 ㅋㅋ

 

내부는 관리 유지를 잘하신 듯하다. 

 

 

돼지국밥집 다운 메뉴판이다. 

 

특이한 것은 살코기 국밥이 따로 있다는 거

 

그리고 육개장!! 

 

주문 후 메뉴판을 자세히 보니 육개장이 

 

보여서 조금 의아하지만 재방문 시 필히

 

육개장을 먹어볼 생각이다. 

 

육개장에 얼마나 자신이 있으시면

 

돼지국밥집에서 육개장을 메뉴에 

 

넣어 놓았을까? 하는 호기심이 들어서....ㅋㅋ

 

 

돼지국밥 한상차림이다. 

 

일단 구성은 만족! 

 

외부 광고 문구에 넣을 만큼 김치도 

 

맛있지만,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부추무침이었다. 

 

부산, 경남권에서는 보통 생 부추가

 

나오던지 아니면 아주 조금의 양념으로만

 

무치는데, 보통의 국밥집 부추에 비하면

 

맛이 강하였지만 국밥과 정말 잘 어울렸다. 

 

그리고 국밥은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이었고, 

 

특이한 점은 후추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다는 점이다. 

 

후추맛이 강하게 나는 것은 아니었으나, 

 

후추를 싫어하는 사람은

 

먹기 불편할 수도 있을 듯하다. 

 

용수의 객관적인 평가

 음식의   퀄리티  : ★ ★ ★

 매장의   분위기  : ★ ★ ★
 
 인테리어 디자인 : ★ ★ ★

 서비스      품질 : ★ ★ ★ ★

 가격  대비  가치 : ★ ★ ★

 

https://naver.me/52Myv8mZ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