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수의 리얼 후기

양산 국밥 양산 신토불이 수구레 국밥

by yongsoo 2024. 5. 22.
728x90

 

사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며, 식당 리얼후기를 쓰기 시작 할 때 제일 먼저

 

이식당을 업로드 하고 싶었다.

 

나의 최고의 점심 식당이며, 좋아하는 국밥중에 하나로 주 2회정도는 방문하는 듯 하다.

 

이 식당의 스토리를 아는 이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으나, 가족이 운영하는 곳이며,

 

처음에는 아주 작은 곳에서 시작하였다.

 

자리가 좁아서 꾸깃 꾸깃 앉아야 먹을 수 있는 그런 자리 ㅋㅋㅋㅋ

 

북정동에서 그나마 대형마트 앞 아주 좁은 식당으로 시작 하여 손님들의 반응이 좋아

 

반대편 골목으로 갔다가 다시 반대편 현재 자리에 위치하게 되었다. ㅋㅋㅋ

 

오늘 소개할 식당은 바로 ~~~~~~~~~~~

 

 

가게 정보

 

  1. 가게 상호 : 신토불이 수구레 국밥
  2. 위 치 : 경남 양산시 삼성5길 21-17 신토불이수구레국밥
  3. 영업시간: 10:00 ~ 재료 소진시 까지 ( 보통 2시에서 3시 정도 솔드아웃 되요 )
  4. 특 징: 12시 기준 웨이팅 가능성 높음. 포장은 2인분 부터 가능.

 

바로 수구레 국밥 맛집 양산 수구레 국밥집이다.

웨이팅 손님이 계셔서 간판만 찍어 봤다.

 

보이듯 그냥 동네 장사하는 식당. ㅋㅋ 맛으로 승부보겠다. ㅋㅋ

 

그만큼 간판이나 가게 내, 외부는 크게 신경쓰거나 하지 않았지만,

 

딱 국밥집 처럼 꾸며 놓았다.

 

먼저 주차장이 있어서 좋다. ㅋㅋ

 

이 곳에 오기 전까지는 주차장이 없어서 매장 앞 도로에 주차 전쟁이었다.

 

물론, 웨이팅 시간에 오면 주차장도 다 차서 매장 밖 도로에 주차 할 수 밖에 없지만,

 

웨이팅을 최대한 피해가는 나로서는 완전 좋다. ㅎㅎ

 

간판 아래 보시면 기다릴때 앉을 수 있는 의자 구비 되어 있으며,

 

테이블 회전이 빠른 편이라 기다리는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다.

 

메뉴판이 따로 없다.

 

매장 들어서면 하시는 말씀 하나만 있을 뿐 " 선지 넣고요" 기본 수구레국밥에 선지 넣고 않넣고

 

2가지 선택 밖에 없다. 나는 선지를 좋아해서 넣어 먹는다.

 

수구레국밥 7000원 소주 3000원 ㅋㅋ

 

5년전 사진이라고 보여줘도 믿을 듯 ㅎㅎ 그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국밥 한가지 음식만 하니,

 

회전이 빨라서 점심 지나 3시 정도 되면 보통 솔드 아웃 된다.

 

항상 늦은 점심으로 3시정도 방문하면 거의 마감 되어있었던듯 하다.

 

( 되도록 3시 이전에 방문하세요 포장은 미리 전화 해놓으 시고요.. ㅋㅋ)

 

국밥과 밑반찬 나왔다.

 

밑반찬은 멸치볶음도 있으나 저는 안먹는줄 알고 2가지만 주셨다.

 

밑반찬 기본 2가지는 고정이다. 깍뚜기랑 멸치볶음 고정 그리고 한가지는 매일 바뀌어 나오는데,

 

주로 파무침, 무생채볶음, 오이무침 등 빨갛게 무쳐 나오는 채소라 생갃하시면 된다.

 

깎뚜기 , 멸치볶음 외 오늘은 어떤 반찬이 나올까? 하는 재미도 있다. ㅋㅋ

 

드디어 수구레 국밥 !!

 

이집 수구레 국밥은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아주약간의 매콤함은 국물 맛을 더욱 올려준다.

 

건더기 양도 적지 않은 편이고, 콩나물 식감도 살아 있어서 더욱 좋은 듯 하다.

 

그리고 이 집은 선지를 일반적인 매장보다 얇게 썰어서 주는데, 매력 포인트 중의 하나다.

 

큼지막한 선지 한입으로 선지 맛을 좋아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국물과 밥과 어울려

 

선지맛이 은근히 나는 것이 정말 좋다.

 

마지막으로 또 하나의 장점은 뚝배기 크기가 크다.ㅋㅋㅋ

 

일반 선지국밥, 소고기 국밥 집들과 비교 하면 국물 양도 많고, 밥을 말아 먹을때도

 

국물이 부족해서 싱거워지거나 자작해지는 일이 없다.

 

밥과 건더기를 다 건져 먹어도 진한 국물이 남는 다는 점 너무 훌륭하다.

 

앞으로도 매주 1,2회 방문하겠지만 오래 오래 장사 해주시면 좋겠다.

 

저의 최고의 점심 식사 매장 소개였습니다.

 

용수의 객관적인 평가

 

 1. 음식의   퀼리티  : 매우 우수함 ( 단일메뉴로 퀄리티 보장 )

 

 2. 매장의   분위기  : 보통 ( 조금 산만하고 시끄러울 수 있음 )

 

 3. 인테리어 디자인 : 보통 ( 말그대로 그냥 동네 국밥집 )

 

 4. 서비스      품질 : 매우 우수함

 

 5. 가격  대비  가치 : 매우 우수함

 

신토불이수구레국밥

경상남도 양산시 삼성5길 21-17 신토불이수구레국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