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수의 먹거리 스토리

김해 삼계동 해장국 청년 감자탕 순대국

by yongsoo 2024. 7. 17.
728x90

전날 술은 많이 마시지 않았지만,

 

어중간한 시간에 마시고 일을 

 

보느라 많이 피곤해 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점심 전까지 처리할 일이 

 

있어서 늦잠을 잔 후 김해로 출발 !

 

거래처 방문 후 업무를 정리하고, 

 

집에 가서 쉬려는데, 헐 양산 지역

 

거래처에서 업무 요청이 왔다. ㅠㅠ

 

어쩔 수 없이 고속도로 올리기 전

 

아점을 해결하기 위해 찾다가 들어간

 

청년 감자탕 순댓국!!

 

그래도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서 ㅋㅋ

 

가게 정보

1. 가게상호 : 청년감자탕 삼계점

2. 위      치 : 경남 김해시 가야로 30번 길 3 

3. 영업시간 :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30

4. 특      징 : 가볍지 않고 묵직한 육수

                    스타일 순댓국

 

 

가게 바로 앞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을 정도의 큐모가 큰 식당이다. 

 

높이 올라간 지주간판(입간판) 역시

 

손님이 찾기 쉽게  설치되어 있다. 

 

 

먼저 음식 주문을 위하여

 

메뉴를 확인하는데, 혼자 가서 뼈해장국

 

아니면 순댓국인데....

 

얼마 전 뼈해장국을 먹어서( 제 블로그참고 )

 

얼큰 순댓국으로 주문!!

 

 

순댓국이 메인인 줄 알고 있었는데, 

 

메뉴판과 매장을 둘러보니 감자탕 그리고

 

뼈해장국이 메인인 듯하다. ㅎㅎ

 

매장을 들어서는데, 생각보다도

 

실내 규모가 너무 커서 놀라웠다.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주방 및 테이블

 

가운데는 셀프바 및 주류 냉장고, 

 

좌측으로는 추가 테이블과 벽면 

 

테이블까지 ㅎㅎ 

 

매장 내 가장 왼쪽 구석에 앉아서

 

촬영한 모습!!

 

주류 냉장고 옆으로 테이블이 

 

더 있으나 손님이 계셔서 촬영 패스!!

 

 

입구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룸이 

 

마련되어 있는데, 유아 놀이방이다. 

 

많은 것이 있지는 않았으나, 책을 

 

보거나 뛰어놀기는 나쁘지 않은 듯하다. 

 

 

수도권이 본점인가?

 

나름 매스컴도 많이 탄 듯하다. ㅋㅋ

 

 

테이블 기본 구성 !!

 

 

짜잔 !! 매장을 둘러보다가 

 

반찬이 나와서 자리에 않았다. 

 

일단 뭐 음식의 색은 너무 좋다. ㅎㅎ

 

 

반찬이 나오고 바로 따라 나온 순댓국!!

 

어!! 색이 너무 진한데 ㅎㅎ 뭐지 

 

먼저 순댓국 내용물을 확인해 보는데, 

 

순대, 당면 등 건더기 양이 아주 푸짐하다. 

 

당면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는데, 

 

국물이 당면과 정말 잘 어울렸다. 

 

준비 후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뭔가 부족하다. 반찬이 이게 다라고?

 

이상해서 가게를 둘러보는데,

 

셀프바가 있다는 것을 깜빡했다. ㅋㅋ

 

 

셀프코너에 가면 기본 반찬과 함께

 

양파, 고추, 마늘 쌈장이 있다. 

 

먹을 만큼만 떠서 자리에 앉는데, 

 

기본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는 게

 

조금 아쉬웠지만 셀프바가 있으니....ㅎㅎ. 

 

 

양파, 마늘, 고추 쌈장을 

 

접시에 담아왔다. (적당히 먹을 만큼만 ㅎ)

 

그리고 밥 !! 양이 상당한데, 국밥집 밥이 

 

조금 질어서 아쉬웠다. ㅠㅠ

 

 

국물을 떠먹어 보는데, 

 

뭐지 ? 일반적인 순댓국의 국물이 아니다. 

 

국물이 무겁고 진하며,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낸 것이 아닌 듯한데.....

 

비교하자면, 약간 고추장찌개의 느낌 !!

 

묵직하면서 걸쭉한 국물이

 

딱 고추장찌개 느낌이다 ㅋㅋ

 

일반적인 국밥의 국물보다는 확실히 

 

묵직하게 느껴지며, 밥을 말기보다는

 

밥 한 숟갈 떠서 국물을 떠먹는 게

 

더 좋은 조합인 듯하다. ㅎㅎ

 

국밥으로 처음 접해보는 느낌의 

 

국물 맛과 밀도이지만, 수육, 당면 등

 

건더기양도 충분하고, 밥과 함께

 

먹었을 때 밀도 높은 국물이  밥을

 

감싸 안아주는 듯해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 방문해서 뼈해장국 꼭

 

먹어보고 포스팅할게요. ㅋㅋ

 

용수의 객관적인 평가

 음식의   퀄리티  : ★ ★ ★

 매장의   분위기  : ★ ★ ★  

 인테리어 디자인 : ★ ★ ★ 

 서비스      품질 : ★ ★ ★ ★

 가격  대비  가치 : ★ ★ ★

 

 

https://naver.me/GWFJN8V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