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수의 먹거리 스토리

부산 사상 해장국 최뼈다구 해장국

by yongsoo 2024. 7. 13.
728x90

점심시간 식사를 위해 나가려는데, 

 

급한 업무가 생겨서 식사 시간이 

 

늦어 지게 되었다. 

 

사상 매장에 방문 후 김해를 가려고

 

사상 터미널 앞 도로를 지나는데, 

 

사상 해장국 최뼈다구 해장국이 보여서 

 

유턴하여 들어갔다. 

 

워낙 유명한 가게이고 오래전부터

 

한번씩 방문하던 가게라 편하게 입장 !

 

 

가게 정보

1. 가게상호 : 최뼈다구 해장국

2. 위      치 : 부산 사상구 광장로 22

3.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4. 특      징 : 해장국에 뼈 3개 들어가 있음

 

 

최뼈다구 해장국 사상에서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식당이다. 

 

사상역 앞이 본점으로 알고 있으며, 

 

이곳은 사상 터미널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다. 

 

 

매장 바로 옆으로 엄청난 규모의 

 

주차장이 완비 되어 있어서

 

이곳으로 자주 방문하는 편이다. 

 

 

주차 후 후문으로 바로 들어 갈 수 

 

있으며, 매장안을 보시면 엄청난 

 

규모인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늦은 점심시간이였지만 손님이

 

꽤 많이 계셨으며, 식사중에도 

 

계속 들어오셨다. 

 

 

홀 안쪽으로 테이블도 엄청나게 

 

많이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와 !! 200명정도 들어 올 수 있으려나 ㅎㅎ

 

그만큼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ㅎㅎ

 

 

해장국을 기본으로 감자탕

 

왕갈비탕과 돼지고기도 판매하고 있다. 

 

감자탕 가격을 보시면 1인당

 

만원으로 보시면 될 듯하다. 

 

 

매장 가운데 셀프바도 준비 되어 있으며, 

 

고기 찍어 먹는 와사비 간장과 땡초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듯 하다. 

 

 

오랜만에 방문해서 놀라운 

 

부분은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키오스크와 서빙로봇이 있다는 것 ㅎㅎ

 

하지만 이것으로 인하여 오늘 식사는 

 

크게 즐겁지 못한 식사가 되어버렸지만, ㅎㅎ

 

 

주문한 해장국이 나왔다. 

 

김치,깍두기, 오이무침, 양파, 고추

 

사실 크게 별다른것은 없지만, 

 

오이무침이 이 집에 매력이다.

 

 

이집에 가장 큰 매력이 음식맛도 

 

맛이지만, 해장국에는 뼈다구 2개가

 

나름 국룰이지만, 사상 해장국 최뼈다구의

 

해장국에는 뼈다구가 3개가 들어있다. ㅎㅎ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뼈도 3개 우거지도 상당히 많은

 

양이 들어있어서 든든한 한끼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방문하시기 

 

딱 좋은 가게이다. 

 

나의 경우에도 뼈에 살을 발라서

 

공기밥 한그릇을 먹은 후 

 

추가 한그릇은 국물에 말아서 

 

그렇게 두 그릇을 먹는다. ㅎㅎ

 

오늘도 역시나 두 그릇을 먹었다 ㅋㅋ

 

배는 든든히 채웠지만, 오늘의 방문은

 

상당히 아쉬웠다. 

 

입장해서 식사를 마칠 때 까지 

 

유령이 된 기분 !!

 

식당에 들어서면서 인사는 커녕

 

음식을 주시는데도 쟁반채

 

테이블에 올려만 놓고 가시고, 

 

추가 주문한 공기밥도 테이블

 

뒤로 오시더니 얹어놓고 그냥 

 

가버리신다. ㅋㅋ

 

식당에 들어서서 나갈때까지

 

직원분들에게 들었던 말은 

 

공기밥 추가 하셨고, 주차는요?

 

딱 한문장이었다. ㅎㅎ

 

어서오세요, 맛있게 드세요

 

안녕히 가세요 정도는 할 수 있지 

 

않았을까? ㅋㅋ

 

음식의 퀄리티를 떠나서 아쉬움이

 

남는 방문이였다. ㅠㅠ

 

 

용수의 객관적인 평가

 음식의   퀼리티  : ★ ★ ★ ★

 매장의   분위기  : ★ ★ ★
 
 인테리어 디자인 : ★ ★ ★

 서비스      품질 : ★

 가격  대비  가치 : ★ ★ ★ ★

 

 

https://naver.me/FS65vd6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