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수의 먹거리 스토리

김해 국밥 가야포차 수구레국밥 선지국밥 삼계점

by yongsoo 2024. 8. 15.
728x90

가야포차 수구레는 사실 

 

최애 맛집에 가까울 만큼 좋아하는 식당이다. 

 

그 중에서 오늘은 김해 삼계동에 자리잡고 있는

 

가야포차 수구레 선지국밥집을 찾았다. 

 

가게 정보

1. 가게상호 : 가야포차수구레국밥집

2. 위      치 : 경남 김해시 삼계로69번길 10 1층

3. 영업시간: 09:00 ~ 21:00 ( 매주 화요일 휴무 )

4. 특      징 : 김해 n번재 가야포차수구레

 

 

김해 삼계동 종합운동장 옆 식당골목에

 

자리하고 있다. 

 

 

 

식당 정문과 매장 진입문이 따로 

 

되어 있어서 여름철에는 아주 좋은 구조이다. ㅋㅋ

 

 

매장 관리는 아주 뛰어난 곳이다. 

 

오픈 하였을 때 부터 종종 들렸던 곳인데, 

 

정말 청결하게 관리를 잘 하시는 듯 하다. 

 

 

수구레라는 것을 알게 된 것도 

 

가야포차수구레국밥 부산 본점에서 

 

부터 시작이었다. 

 

선지국밥도 좋아하긴 하지만, 

 

수구레와 함께 들어가면

 

더욱 맛있는것 같다. 

 

 

가야포차수구레국밥집의 기본찬은

 

모든 매장들이 동일 한 듯 하다. 

 

사실 체인점처럼 매장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대부분의 지역 매장들을 거의 다 다녀 본듯 하다. 

 

지금은 없어진 모라점 그리고 양산 물금 덕천,덕포,전포 등등

 

해운대 및 영도 그리고 지방 외에는 다 가본듯 하다. ㅋㅋ

 

그 중에서 김해 삼계점은 제기준으로 최하위 매장이었다. 

 

오픈하고 여러번 방문하였는데, 타 매장 대비 부족함을

 

느낀 나로서는 더이상 방문하기 어려웠다. ㅠㅠ

 

그런데 왜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가?

 

얼마전 해장하기 위하여 종종 가는 순대국밥집을 

 

찾았는데, 영업이 종료 되어 가게가 비어 있었다. 

 

다른 메뉴를 찾다 찾다 정말 오랜만에 

 

가야포차수구레국밥집을 방문하였는데, 

 

어! 뭐지 음식 맛이 완전 바뀌었다. 

 

그래서 일주일만에 또 방문하게 되었는데

 

맛이 괜찬아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다. ㅎㅎ

 

 

가야포차수구레국밥이다. 

 

때깔 좋죠? ㅎㅎ

 

첫번째가 바로 저 때깔이 달라졌다. 

 

사실 오픈하고 초창기에는 너무 많이 끓여서 

 

그런지 탄내와 함께 짠내가 올라왔었다. 

 

뚝배기에 탄내 어떤 느낌인지 아시죠?

 

그래서 국 때깔도 좋지 않았는데

 

때깔이 너무 좋아졌다. 

 

두번째로 담백하고 짜지 않은 국물 맛!

 

 최근 방문한 두번 모두 탄내 짠내

 

제로에 담백하고 구수한 수구레의 맛이 

 

찐하게 올라오는게 정말 맛있었다. 

 

사장님은 그대로이셨고, 주방에 요리사분이

 

바뀌셨나? 다음주 방문해서 변화가 

 

있었는지 물어볼 예정이다. ㅋㅋ

 

또 하나 쌀이 안좋아서 그런지 밥이 

 

맛도 없었지만 조금 질게 나온듯 해서

 

국밥과 먹기는 어울리지 않았는데

 

국이 맛있어서 그런지 밥도 덩달아

 

맛있어 진듯 느꼈다. ㅋㅋ

 

앞으로 김해 삼계동 식당 옵션이 하나

 

더 늘어나서 기분 좋게 식사하고 자리를

 

일어섰다. 

 

용수의 객관적인 평가

 음식의   퀼리티  : ★ ★ ★ ★

 매장의   분위기  : ★ ★ ★
 
 인테리어 디자인 : ★ ★ ★

 서비스      품질 : ★ ★ ★ ★

 가격  대비  가치 : ★ ★ ★ ★

 

https://naver.me/xqfZUDWF

 

 

 

 

 

 

 

728x90